1.
얼마 전부터 인터넷 검색창이 이상하게 뜨는 현상이 생겼다. 통합검색 창에서 해당 사이트를 클릭하면 새 창이 뒷면으로 뜨는 것이었다.
그러니 내 눈에는 새 창이 안 보였다. 전면의 검색창을 최소화하든지 닫든지 옆으로 치워야 뒤 새 창을 볼 수 있었다. 작업표시줄을 클릭해도 그 창이 전면으로 나오질 못했다. 딸각거리는 시계 초침 같은 음향마저 들릴 때도 있었다.
가만히 기억을 더듬어 보니 이런 현상이 생긴 지 수 개월 되었는데 장애라고 여기지 않고 대수롭지 않게 지나쳤었다. 그러나 한 번 마음에 턱 걸리자 끝장을 봐야 할 지상 최대의 과제가 되어 버렸다. 아, 난 이게 큰 병이여.
그나마 정말 다행스러운 점은 검색을 제외한 모든 사이트 이동은 정상적으로 새 창이 앞에 뜬다는 것이다. 그래서 여태 내가 못 느끼고 지나쳤지 싶다. 만약 블로그 창이 이랬다면 나는 진작 컴퓨터를 뽀샀든지 입원시켰을 것이었다.
2.
그리하야 온갖 방법이 동원되기 시작했다. 고수의 가르침을 받잡아, 내 능력에 비해 고난도의 툴바 제거, 익스플로러 8 제거, 익스플로러 6, 8 재설치, 인터넷 옵션의 설정도 손보았다. 오죽했으면 모든 것 포기하고 몇 달 전으로 시스템 복원을 해 보았을까. 전부 꽝이었다. 이너무 통합검색창은 여전히 꿀 발린 첫 화면에서 꿈적을 안 했다. 머리에선 서서히 김이 올라 빠마가 될 판이었다.
고수 왈, 그렇게 해도 안 된다는 거슨 이미 시스템이 손상당한 것 같으니까 윈도즈를 밀고 다시 까세욤. 또 다른 친구 왈, 컴퓨터가 시스템 꼬이면 골머리 썩인다꼬 되는 기 아이다. 기냥 밀고 새로 하면 되는기다. 그니까, 답은 새 포맷뿐? 그걸 누가 몰라? 잉잉 어굴하자나, 검색만 그런 걸....쩝, 포맷은 대공사다, 갑갑시럽지만 나중에 하자.
3.
며칠 전이었다. (하, 이거 뭔 스토리 겉다) 우연히 Bing이라는 검색사이트를 보았다. 실험 삼아 아무것이나 검색을 하고 창을 이동시켰더니 허억!! 야는 새 창이 전면으로 잘만 실행되는 게 아닌가! 그건 시스템 자체가 손상된 것이 아니라는 증거이기도 했다. 시스템이 네이버나 다음에만 손상되었다가 Bing에는 자동으로 복구되고 요럴 리는 없응께.
왜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창만 요지부동인지 이유 알기는 포기했다. 혹 지독한 바이러스인지도 모르겠기에 마음 한편이 께름칙하였지만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검색사이트 발견한 것으로 만족하였다. 다음검색은 이제 굳바이ㅡ하려고 했다. 적어도 어제저녁까진 말이다.
4.
지금은 어떠냐고? 다음이고 네이버고 모오든 검색창이 잘만 된다. 즉 새 창이 정상적으로 위에 떠 준다는 말이다. 이유는 모르겠다. 주인이 Bing이란 다국적 검색사이트로 옮겨가려는 걸 눈치채고 얼릉 제자리로 돌려놓았을까? 어제저녁, 기대없이 무엇인가를 검색한 순간, 거짓말처럼 새 창이 바로 보이기 시작하였다. 나, 더이상 아~무 짓도 안 했는데....
오늘 아침은 가슴에서 바위를 치운 것 같이 가뿐하다. 성급하게 포맷 새로 한다고 수선 피웠으면 우짤 뻔했냐고. 미루는 자여, 복이 있으리라. 이 복잡한 컴퓨터의 세계에서 뭐 하나 안 된다고 머리 줘 뜯는 나란 사람 문제이긴 하다만, 룰루랄라.
댓글